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추진방향및방침

1. 특기적성교육활동

  1. 운영방침
    • 희망자 우선의 부서 개설
    • 교과에 편중된 부서 운영 지양
    • 평가 환류에 의한 부서 존속 및 폐강, 새 부서 개설
    • 아동의 능력 및 선택에 따른 수준별 반 편성
  2. 운영내용
    • 수요 과목 조사 결과를 토대로 학교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특기․적성교육 활동 부서 개설
    • 교과에 편중된 부서 운영 지양
    • 평가 환류에 의한 부서 존속 및 폐강, 새 부서 개설
    • 아동의 능력 및 선택에 따른 수준별 반 편성

2. 돌봄교실 운영

  1. 운영방침
    • 다양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․운영과 쾌적한 방과후 교육환경 여건조성
    • 탁아, 보육에 의한 사교육 욕구를 학교로 흡수하여 사교육비를 경감
    • 맞벌이 및 사회 경제 활동 여성 인력의 효과적 활용 지원 및 실질적인 교육 복지 실현
  2. 운영내용
    • 1~2학년을 대상으로 실시
    • 돌봄교실 환경 여건 조성은 보육․탁아 시설, 학생 교육 공간, 교재․교구 등을 학교 실정 에 맞게 확보
    • 돌봄교실 운영 프로그램은 보육․탁아, 학습지도, 과제학습, 특성화 교육, 취미, 상담활동, 학교생활 적응활동 등을 선택하여 구성
    • 돌봄교실 운영은 수요자 요구와 학교 실정을 반영하여 융통성 있게 운영
    • 돌봄교실 운영 경비는 전액 학교 예산과 교육청 예산으로 운영
    • 돌봄교실 운영 강사는 학생 발달 단계와 운영 목적에 맞는 자격증 또는 지도 능력을 가진 적격자를 채용,관리
    • 연구회 운영, 장학, 지도, 점검, 평가, 환류 충실 등 다양한 지원으로 돌봄교실 운영 내실화
    • 방과 후 학교 운영 관련 제반 사항은 학교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적법한 절차에 따라 지역교육청 및 학교 실정에 맞게 추진